이용약관

일반 회원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비어(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생활크루(http://crew.dailybeer.co.kr, 모바일 웹/)에서 제공하는 직원 관리 및 교육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관리자와 교육대상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제휴 사이트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활크루(http://crew.dailybeer.co.kr) : ㈜데일리비어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직원 관리 및 교육 서비스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앱을 말합니다.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관리자 및 교육대상자를 말합니다.
회원: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관리자가 직접 등록한 교육 대상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전화번호: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전화번호 인증 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핸드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번호인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관리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2. 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crew.dailybeer.co.kr)의 하단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영업일 기준 15일 전부터 생활크루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로부터 영업일 기준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변경된 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함에 따라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생활크루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생활크루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그 적용일자로부터 영업일 기준 15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관리자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록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2.
교육 대상자 등록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관리자를 통하여 교육 대상자 등록을 진행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와 책임은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교육 관리자 등록 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8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확인 된 경우에만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사업자회원의 경우, 7조 제3항에 따라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본인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동일한 경우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생활크루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관리자에 회원 탈퇴를 요청하시면 즉시 탈퇴할 수 있으며, 입력한 정보는 생활크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파기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생활크루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퇴사일 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3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생활크루의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을 제공하는 데 대해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이용료에 관하여는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5(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해당 동영상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은 본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해당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존속합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이용자는 생활크루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물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기타 1호 내지 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생활크루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9항에 의하여 게시물이 삭제된 경우,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4 1015
시행일자 : 2024 1020